[마케팅용어] FGI 란?
FGI는 집단 심층면접을 뜻하며,
Focus Group Interview의 약자입니다.
보통 6~10명의 참석자들이 모여 사회자의 진행에 따라
정해진 주제에 대해 이야기를 나누게 하고,
이를 통해 정보나 아이디어를 수집합니다.
집단 심층면접은 구조화된 설문지를 사용하지 않는데요.
이 점에서 양적 조사인 서베이와 구별됩니다.
그리고 질적 조사방법으로 광고에서 활용도가 매우 높습니다.
이 방법은 집단적 역동성을 활용해 보다 다양하고 심층적인 정보 수집은 물론,
예기치 않았던 사실의 발견과 아이디어의 도출이 가능합니다.
그 실례로 신한카드는 새로 오픈한 신한카드 차세대
전산시스템으로 업종을 수시로 변경할 수 있게 하였는데요.
이후 2200만 고객의 방대한 빅 데이터 분석 역량과
8차례에 걸친 고객 집중인터뷰(FGI)를 통해
고객 선호도가 높은 서비스를 찾아냈다고 합니다.
이렇듯 구매하는 소비자들에게 직접 물어보는 FGI는
전문가보다 더 좋은 면모를 보여 줄때도 있는만큼
무시할 수 없는 조사방법이라고 할 수 있겠네요~!
웃긴 얘기. 내 인생의 한 순간, 내가 스카이프 차단을 어떻게 만들 었는지 생각 나게되었고, 라이센스 소프트웨어를 판매하는 상점의 속임수에 거의 빠질 뻔했습니다.
답글삭제